본문 바로가기
경제와 산업 그리고 뉴스/☞ 경제와산업 트랜드 각종정보

호캉스 및 호텔 방문 혹은 전화예약시 사용하는 각종 호텔 용어!

by fjwpefwef 2023. 9. 10.
728x90

호캉스 및 호텔 방문 혹은 전화예약시 사용하는 각종 호텔 용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. 호텔에서 사용하는 예약관련 용어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예약(Reservation):

호텔에 숙박을 신청하는 것을 말합니다.

 

예약자(Guest):

호텔에 숙박을 신청하는 사람을 말합니다.

 

예약자명(Guest Name):

예약자의 이름을 말합니다.

 

예약자 연락처(Guest Contact Information):

예약자의 연락처를 말합니다.

 

 

예약자 요청사항(Guest Request):

예약자가 호텔에 요청하는 사항을 말합니다.

 

예약 날짜(Arrival Date):

호텔에 체크인할 날짜를 말합니다. 

 

예약 기간(Length of Stay):

호텔에 체크인하고 체크아웃할 날짜 사이의 기간을 말합니다.

 

예약 요금(Rate):

호텔에 숙박하는 데 드는 비용을 말합니다.

 

예약 수수료(Reservation Fee):

예약을 취소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발생하는 비용을 말합니다.

 

예약 취소(Cancellation):

예약을 없애는 것을 말합니다.

 

 

예약 변경(Change):

예약의 내용을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.

 

체크인(Check-in):

호텔에 도착하여 객실을 배정받고 숙박비를 지불하는 절차를 말합니다.

 

체크아웃(Check-out):

호텔에서 퇴실하면서 객실을 정리하고 숙박비를 정산하는 절차를 말합니다.

 

오버부킹(Overbooking):

호텔이 예약 수량보다 많은 객실을 예약받는 것을 말합니다.

 

턴어웨이(Turnaway):

오버부킹으로 인해 예약자 중 일부가 숙박하지 못하는 것을 말합니다.

 

벨맨(Bellman):

호텔의 로비에서 손님의 짐을 들어주는 직원을 말합니다.

 

조인어스 차지(Join us charge):

성인 2인이 함께 숙박하는 경우 1인당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 요금을 말합니다.

 

워크인 게스트(Walk-in guest):

사전에 예약하지 않고 호텔에 직접 찾아와 숙박하는 고객을 말합니다.

 

이외에도 호텔마다 사용하는 고유의 용어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. 예를 들어, 특급 호텔에서는 "컨시어지(Concierge)"라는 용어를 사용하기도 하는데, 이는 호텔의 고객 서비스 담당자를 말합니다. 호텔을 예약할 때는 이러한 용어들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예약에 대한 불편을 줄일 수 있습니다.

728x90

댓글